지난 1999년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첫 출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160만대이상 판매되었으며, BMW의 기술력과 편의 및 안전장치, 탁월한 주행성능의 완벽한 조화로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리더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는 BMW X5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나타났다.

▲ 새롭게 출시된 BMW 뉴 X5


뉴 X5는 BMW X모델 특유의 DNA를 간직하면서도 앞, 뒤 범퍼 디자인을 새롭게 해 보다 강렬한 인상을 준다. 특히 새롭게 구성된 엔진과 연료 효율성 향상을 통해 최상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도로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앞뒤 토크를 배분해 주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민첩성과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게 하였다.

▲ 새롭게 출시된 BMW 뉴 X5


동급 최초로 스텝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 적용되어 최적의 기어비 배분은 물론, 부드러운 주행과 연료 효율성을 실현한다. 이 외에도, 업그레이드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LED 코로나링을 채용한 듀얼 원형 헤드라이트는 BMW 고유 스타일로 운전시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해 준다. 새로 디자인된 후미등은 각각 두 개의 LED 라이트 뱅크를 포함해, 야간 주행시 BMW의 전형적인 L자형 디자인을 완성켰다.

▲ 새롭게 출시된 BMW 뉴 X5

BMW 뉴 X5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PDC, 탑 뷰, 하이빔 어시스턴트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제공된다. 또한, 한글 내비게이션을 비롯, 음악 저장을 위한 하드 디스크 스토리지를 모두 갖췄으며, USB 오디오 커넥션 등을 장착할 수 있다. AUX-IN 단자가 포함된 오디오는 MP3와 CD 모두 재생 가능해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수행한다.

전승용 〈탑라이더 car@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