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아테온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아테온 부분변경은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트렁크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슈팅 브레이크 모델이 추가됐다. 특히 아테온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됐다. 운전자 보조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아테온 부분변경의 외관은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헤드램프를 시각적으로 연결하는 주간주행등과 크기를 키운 공기 흡입구, 길게 이어진 크롬바가 적용됐다.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도 변경됐으며, 머플러팁과 리어 디퓨저가 탑재됐다.

아테온 부분변경에 추가된 슈팅 브레이크는 아테온 특유의 스포티한 프로포션을 계승했다. 독특한 루프 디자인 덕분에 더 넓은 헤드룸을 제공한다. 트렁크 기본 용량은 565ℓ(패스트백 563ℓ)로 2열 폴딩 시트를 활용해 최대 1632ℓ(패스트백 1557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아테온 부분변경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도입된다.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해 배출가스를 줄일 수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슈팅 브레이크에도 제공된다. 특히 아테온 부분변경의 고성능 R 모델은 새로운 주력 제품이 될 예정이다.

아테온 부분변경 R은 R-퍼포먼스 토크 벡터링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적용돼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주행모드 설정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가변적으로 토크를 분배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고성능 R 모델의 세부 제원은 추후 공개된다.

실내에는 터치 컨트롤이 포함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제공되며,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30개의 인테리어 색상이 추가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0km/h~210km/h 범위 내에서 작동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