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부분변경이 출시에 앞서 공개됐다. 중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홈에 게재된 아테온 부분변경은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외에 큰 변화 없이 R-라인 익스테리어가 적용됐다. 또한 아테온 부분변경에는 트렁크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왜건 모델이 추가됐다.

공개된 아테온 부분변경 세단은 R-라인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다. 일반 아테온 부분변경과 비교해 전면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양쪽 끝에 공기흡입구가 추가됐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R’로고가 삽입됐다. R로고는 측면부 펜더에도 적용됐다.

후면부는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이 소폭 변경됐다. 여기에 검정색 리어 스포일러가 탑재됐으며, 범퍼 하단에는 크롬 도금 머플러 팁이 더해졌다. 아테온 부분변경 왜건은 세단 모델의 외관을 유지하며 프론트 립 부분의 디자인이 변경돼 세단과 차별화된다.

왜건 모델인 만큼 프론트 립과 휠 아치, 사이드 스커트 및 범퍼 하단부에 검정색 몰딩이 추가돼 레져용 분위기가 강조됐다.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머플러 팁을 형상화한 크롬 라인이 적용됐다. 휠(18인치, 19인치)은 세단과 웨건 각각 총 6개의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아테온 부분변경의 차체 크기는 전장 4865mm, 전폭 1870mm, 전고 1459mm, 휠베이스 2841mm다. 기존 아테온 대비 전장만 5mm 길어졌다. 아테온 왜건의 차체 크기는 전장 4869mm, 전폭 1870mm, 전고 1459mm, 휠베이스 2841mm다.

LED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검정색 루프스킨, 2열 프라이빗 윈도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디젤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이 유지된다.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