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쿠페 GTS가 출시에 앞서 공개됐다. actu.auto.fr(SNS)를 통해 유출된 카이엔 쿠페 GTS는 더욱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과 GTS 시리즈 특유의 머플러가 적용됐으며,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이 사용됐다. 가격은 13만4819달러(약 1억 6000만원)부터다.

카이엔 쿠페 GTS는 V6 트윈 터보 엔진으로 배기량을 낮춘 카이엔 GTS와 달리 V8 엔진이 적용됐다. 카이엔 쿠페 터보 바로 아래 위치하게 된다. 카이엔 쿠페 GTS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541마력, 최대토크 78.5kgm를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카이엔 GTS 대비 최고출력 20마력, 최대토크는 2kgm 높은 수치다.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며 구동방식은 사륜구동이다. 카이엔 쿠페 GTS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최고속도는 269km/h에 달한다.

카이엔 쿠페 GTS의 외관에는 포르쉐 GTS 시리즈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가 포함돼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 측면 윈도우 몰딩, 전면부 공기흡입구, 머플러, 대구경 휠이 검정색으로 마감됐다. 1열 도어 하단부에는 GTS 엠블럼이 부착됐다.

특히 카이엔 쿠페 GTS의 후면부는 카본으로 이뤄진 디퓨저와 중앙 듀얼 머플러가 특징이다. 카이엔 쿠페 GTS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더욱 우렁찬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실내는 모든 GTS 모델과 마찬가지로 알칸타라 소재가 광범위하게 사용됐다.

한편, 카이엔 쿠페 GTS와 함께 카이엔 GTS도 공개됐다. 카이엔 GTS는 V6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21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힘을 발휘한다. 외관은 포르쉐 GTS 시리즈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일반 카이엔과 차별화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