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코리아가 오는 24일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프리미어를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미니 컨트리맨은 MINI의 유일한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로 한국에서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다. MINI는 지난해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 1위다.

MINI 브랜드 60년 역사상 월드 프리미어를 한국에서 개최하는 것은 MINI코리아가 국내 설립된지 15년만에 처음이다. 지난달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월드 프리미어에 이어 2번째 월드 프리미어로 의미가 크다.

BMW그룹이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된 배경에는 우리나라의 국가적-지리적 특성이 MINI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잘 부합하는 것이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했다. 또한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MINI의 인기도 힘을 보탰다.

2005년 한국에 진출해 올해 15주년을 맞는 MINI는 지난 15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전 세계 MINI 시장 중 15년 연속 성장을 거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 특히 MINI는 지난해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1위, 국내 진출 이후 첫 1만대 클럽에 가입했다.

MINI코리아는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를 ‘ADD INSPIRATION TO NEW NORM’이라는 테마 아래 MINI만의 색다른 행사로 준비 중이다. 또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디지털 채널로 전 세계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