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먼저 출시된 A7 55 TFSI와 달리 3.0리터 V6 디젤엔진이 적용된 모델로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레이저 라이트가 기본 적용된다. 국내 가격은 9712만원이다.

A7 50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3.0리터 V6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3.2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5.7초, 최고속도는 250km/h다. 복합연비는 10.6km/ℓ(도심 10.6, 고속 10.7)다.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과 스티어링 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티한 성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차량 및 휠의 센서를 통해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적용됐다.

A7 50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프론트 범퍼, 리어 범퍼, 디퓨저, 라디에이터 그릴, 트윈 테일 파이프의 디자인이 스포티한 인상을 연출한다. 특히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일반 LED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한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LED로 시각화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됐다. LED 리어램프도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지원하며,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높은 가시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휠은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이다.

실내는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가 탑재돼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앞좌석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을 지원하는 발코나 가죽 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엔트리 라이트, 세레모니 기능 등이 기본 제공된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15채널, 16 스피커, 705와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실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패키지 등도 갖췄다.

이밖에 A7 50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하차 경고시스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