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차세대 SUV 브롱코 스포츠의 실내가 유출됐다. 브롱코 스포츠의 실내는 운전자가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됐으며,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와 전자식 계기판 등이 적용됐다. 브롱코 스포츠는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브롱코 스포츠의 실내는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 전자식 계기판, 플로팅 타입의 터치 스크린이 확인된다. 우레탄 소재의 스티어링 휠은 상위 트림에선 가죽이 적용된다. 시트는 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Active Orange 또는 Area 51 포인트 패브릭 시트가 옵션이다.

실내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도어트림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주변에 주황색 컬러 포인트를 줬다. 선택 사양으로는 2-Zone 공조시스템,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 6-Way 동승석 시트, 원격 시동, 트레일러 패키지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브롱코 스포츠는 차세대 브롱코 디자인을 기반으로 포드 이스케이프와 동일한 모노코크 바디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신차다. 브롱코 스포츠의 휠베이스는 이스케이프보다 41mm 짧은 2670mm로 지프 레니게이드와 체로키의 휠베이스 차이와 비슷한 수준이다.

브롱코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은 8단 자동변속기와 3기통 1.5리터 및 2.0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이 조합된다. 1.5 엔진은 최고출력 134마력, 최대토크 24.5kgm, 2.0 엔진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8kgm를 발휘한다. 전륜구동(FF) 기반의 사륜구동 방식이 사용된다.

브롱코 스포츠의 외관은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브롱코 엠블럼을 중심으로 이어진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브롱코 시그니처를 강조했다. 최신 크로스오버 및 SUV와 같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휠 아치를 따라 그려진 스포츠 클래딩으로 터프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