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520i M 스포츠 패키지를 공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520i M 스포츠 패키지는 M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실내와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반자율주행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520i M 스포츠 패키지의 가격은 6550만원이다.

BMW코리아는 기존 럭셔리 라인만 제공하던 5시리즈 가솔린 엔트리 라인업에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M 스포츠 패키지를 새롭게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M 스포츠 패키지는 스포티한 내외관 디자인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520i M 스포츠 패키지의 외관은 대형 공기 흡입구가 있는 전면부, 사이드 도어 트림, 2개의 직사각형 테일파이프로 구성된 M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를 바탕으로 실내는 최고급 나파가죽 시트, 천연가죽 대시보드,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또한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요추지지대 및 앞좌석 전동 시트가 포함된 컴포트 시트, 뒷좌석 스루 로딩 시스템,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이 탑재되는 등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강화됐다.

520i M 스포츠 패키지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9.6kgm의 성능을 낸다. 여기에 M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돼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7.8초, 최고속도는 235km/h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