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차세대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 디자인이 공개됐다.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는 소셜 네트워트를 통해 외관 디자인이 유출된 것으로 전통적인 오프로더의 감각을 모던하게 재현했다. 오프로더 브롱코는 3월, 소형 SUV 브롱코 스포츠는 4월 공개될 예정이다.

포드 브롱코는 이전 세대가 수십년 동안 생산됐던 미시간 주 웨인 공장의 동일한 조립 라인에서 생산이 시작된다. 24년만에 동일한 공장에서 부활하는 셈이다. 포드 웨인 공장은 1996년 브롱코 단종 이후 포드 포커스를 포함한 세단과 해치백 모델을 생산해 왔다.

브롱코는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의 정통 오프로드 SUV로 4도어와 2도어 모델로 출시된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브롱코 엠블럼을 중심으로 이어진 LED 주간주행등이 브롱코의 시그니처 조명 요소다. 또한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공개된 브롱코 4도어 모델의 루프는 소프트탑 재질로 구성되며, 루프는 물론 도어의 탈부착도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가 장착된 휠과 검정색 휠아치는 차량의 성격을 드러낸다. 브롱코 2도어는 1세대 브롱코의 스타일 요소가 가장 많이 적용됐다.

탈부착이 가능한 하드탑을 기반으로 한 브롱코 2도어는 지프 랭글러 루비콘과 경쟁한다. 2도어는 원조 브롱코 디자인으로 90년대 브롱코를 가장 많이 닮았다.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과 V6 2.7리터 트윈 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수동 변속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브롱코 스포츠는 차세대 브롱코 디자인을 기반으로 포드 이스케이프와 같은 모노코크 바디 방식으로 파워트레인도 공유한다. 브롱코는 스포츠는 최신 크로스 오버 및 SUV와 같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휠 아치를 따라 그려진 스포츠 클래딩을 통해 터프함이 강조됐다.

브롱코 스포츠에는 3기통 1.5리터 터보 차저 엔진을 기본 사양으로 4기통 2.0리터 엔진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지프 레니게이드와 경쟁하기 위해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과 운전자보조 시스템이 제공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