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형 쏘렌토(MQ4)의 내외관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됐다. 관련 동호회와 국내 커뮤니티를 통해 게재된 신형 쏘렌토는 볼드한 스타일로 남성적인 SUV 디자인이 강조됐다. 특히 히든 라이팅 LED 주간주행등을 비롯해 타이거 마스크가 적용돼 세련된 모습이다.

신형 쏘렌토는 오는 2월 20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3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디젤 모델이 먼저 출시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2분기 추가된다. 신형 쏘렌토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과 플랫폼이 적용과 차체를 키워 대형 SUV에 준하는 공간을 확보한다.

전면부는 그릴과 헤드램프가 통합된 디자인으로 헤드램프가 역전 배치된 싼타페나 팰리세이드와 달리 전통적인 구성이다. 입체감이 강조된 그릴 패턴과 함께 크롬 디테일을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특히 헤드램프 하단에는 히든 라이팅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된다.

후면부는 기존 가로형 리어램프를 대신해 세로형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스타일로 입체감이 강조됐다. 리어 와이퍼가 스포일러에 통합된 히든 와이퍼 적용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에서는 전자식 계기판과 전자식 기어 다이얼이 확인된다.

신형 쏘렌토는 신규 플랫폼 적용을 통해 휠베이스를 현행 쏘렌토의 2780mm에서 40mm 가량 확대된 2820mm로 늘어난다. 휠베이스 확대로 국산 동급 모델 중 가장 긴 휠베이스를 갖게 된다. 휠베이스 확대로 3열 공간을 포함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이 추가 확보된다.

4세대 쏘렌토에는 연료효율성을 높이고 소음과 진동을 개선한 R2 디젤엔진을 비롯해 1.6 T-GDI 기반의 하이브리드가 적용된다. 국산 중형 SUV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최초의 터보 기반 유닛이다.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기반으로 합산 출력은 220마력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