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가 2020년 선보일 SUV 차세대 브롱코 예상도가 나왔다. 브롱코6G 포럼에 게재된 차세대 브롱코는 최근 헤드램프와 그릴 프로토타입 부품이 유출되며 관심을 모았다. 브롱코는 포드가 야심차게 부활시킬 정통 SUV로 2도어와 5도어 2가지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포드는 2020년까지 5종의 하이브리드 SUV와 배터리 전기차 등 총 6종의 친환경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포드는 2020년 SUV 판매량이 전체 자동차 판매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같은 해 SUV 연간 판매량을 95만대로 추산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예상했다.

포드 SUV 라인업의 성장은 브롱코와 오프로드 스타일의 소형 SUV가 주도할 전망이다. 이들 신차는 여가와 야외 활동를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디자인됐다. 또한 고성능 라인업인 포드 퍼포먼스에 엣지 ST와 익스플로러 ST를 추가해 12종으로 확대된다.

차세대 브롱코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될 전망이다. 최고출력 270마력, 최대토크 42.9kgm를 발휘하는 유닛으로 픽업트럭 포드 레인저와 엔진을 공유한다. 특히 브롱코는 래더 프레임 구조의 정통 SUV로 포드 레인저나 에베레스트와 유사한 구조다.

포드는 차세대 브롱코 외에 보다 작은 차체의 베이비 브롱코, 브롱코 스포츠를 2020년 선보일 예정이다. 브롱코의 디자인을 채용한 모노코크 보디 SUV로 차체와 파워트레인은 포드 이스케이프와 공유할 전망이다. 원형 헤드램프를 비롯한 복고풍 디자인이 특징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