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내외관 디자인이 새롭게 공개됐다. 3일 국내 커뮤니티 클리앙에 게재된 GV80은 화이트 외장컬러와 베이지 내장컬러가 적용된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미리 제작된 모델로 보여진다. 특히 후면부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주목되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GV80은 연말 가장 기대되는 신차로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그간 G70, G80, G90의 세단 라인업으로만 운영됐지만, GV80 출시를 시작으로 GV70를 연이어 출시해 세단 3종, SUV 2종의 5개 모델 라인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GV80의 전면부는 다양한 예상도와 흡사한 디자인이다. 격자형 패턴이 포함된 대형 크레스트 그릴을 중심으로 좌우에는 슬림한 쿼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하단부 범퍼에는 세로형 에어 인테이크와 부분적으로 반광 크롬 디테일이 적용돼 존재감과 고급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면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완전히 분리된 쿼드 리어램프가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됐다. 제동등과 방향지시등은 각각 2줄로 표시된다. 번호판은 범퍼에 위치하며, 듀얼 머플러팁이 적용됐다. 트렁크리드에는 레터링이 위치하며, 브랜드 로고는 적용되지 않았다.

기존 제네시스 모델과 다르게 사륜구동을 의미하는 HTRAC 로고 대신 4WD 엠블럼이 적용된 것이 눈에 띈다. 범퍼 하단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를 적용됐다. 쿼드 리어램프를 포함한 GV80의 후면부 디자인은 향후 출시될 G80 후속, G70 부분변경에도 적용된다.

실내 디자인은 그간 테스트카를 통해 유출된 것과 동일한 모습이다. 베이지 내장컬러와 크롬 디테일, 가죽 커버링이 폭 넓게 적용돼 고급감이 강조됐다. 3D 전자식 클러스터, 터치형 공조장치 컨트롤러,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오픈 포어 우드 인레이가 확인된다.

전자식 공조장치 컨트롤러는 터치 입력을 지원하는 형태로 통풍 및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A/C 버튼 터치 조작이 포함된다. 최근 판매되는 BMW의 방식과 유사한 감각도 전한다. 필기 인식을 지원하는 터치 패드와 전자식 기어 다이얼은 디테일이 강조됐다.

GV80에는 내비게이션 기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원격 스마트 주차, 패턴 러닝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자동 차선변경, 14.5인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차량제어, 1열 센터 에어백, 제네시스 카페이 등 신기술이 적용된다.

제네시스 GV80은 전장 4945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의 차체를 갖는다. 파워트레인은 3종으로 3.0 디젤을 먼저 출시한 후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를 추가한다. GV80의 가격은 5천만원 후반에서 7천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