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를 출시했다. 더 뉴 A8은 완전변경 4세대 모델로 넓어진 실내공간과 함께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와 후륜 조향을 지원하는 다이내믹 올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해 다이내믹해졌다. 가격은 1억4732만8000원이다.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의 디자인은 콘셉트카 아우디 프롤로그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수직으로 뻗은 전면부는 부드럽게 흐르는 후면부와 만나 시각적 긴장감을 자아내며, 볼륨감 있게 강조된 휠 아치는 아우디 콰트로 시스템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에는 '스포츠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프론트 범퍼 알루미늄 블레이드, 스포티한 사이드 실 디자인과 알루미늄 및 매트 블랙 색상의 허니콤 인서트로 마감된 리어 범퍼로 세련된 외관에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3.0L V6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10km/h에서 제한되며 정지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5.8초다. 복합연비는 8.8km/ℓ(도심 7.7, 고속 10.9)다.

날카로운 실루엣의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X형상과 파란색 LED 조명으로 시각화 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OLED 테일 라이트는 균일한 밝기와 가시성이 특징이다. 차량 잠금 및 해제시 독특한 세레모니가 연출된다.

차체 크기는 전장 5310mm, 전폭 1945mm, 전고 1495mm, 휠베이스 3128mm로 이전 세대 대비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어져 안정감 있는 이미지와 함께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전좌석에는 마사지 및 통풍 시트가 탑재되며, 앰비언트 라이트 패키지가 기본 사양이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이 적용돼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울롭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무선 충전,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사양이 적용됐다.

운전보조장치는 센서와 알고리즘으로 지능형 시스템을 구현했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결합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교차로 보조, 프리센스 360°와 앱을 통한 차량 원격 제어, 차량 상태 확인, 차량 찾기, 긴급출동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해 차량 내부의 공기의 질을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우디코리아는 국내에서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단일 모델로 판매할 계획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