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내외관 디자인이 사실상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은 국내 커뮤니티와 관련 동호회를 통해 공개된 GV80 내외관 디자인을 게재해 관심을 모았다. 가장 선명한 이미지로 완전히 드러난 전면부를 비롯해 측면부와 실내 디자인까지 소개했다.

제네시스 GV80은 BMW X5, 벤츠 GLE와 경쟁할 럭셔리 대형 SUV로 제네시스의 차세대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GV80의 크레스트 그릴은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신차에도 적용될 계획으로 격자형 그릴 패턴을 적용해 G90과 유사하지만 윤곽은 다른 형태다.

보닛과 펜더가 층을 이루는 디자인은 벤틀리 디자인이 연상되는 부분으로 고급감을 높인다. 특히 완전히 분리된 쿼드 헤드램프가 적용된 첫 번째 제네시스 모델 라인업으로 의미가 있다. ADAS 장비를 위한 레이더가 범퍼 하단으로 이동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GV80의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미니멀한 디자인 요소가 강조됐다. 대시보드 상단 안쪽에 가로로 긴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위치한 형태로 전자식 기어 다이얼 상단의 터치 입력패드를 통해 조작 가능하다. 터치 패드는 그립감을 위한 오목한 형태다.

GV80에는 내비게이션 기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원격 스마트 주차, 패턴 러닝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자동 차선변경, 14.5인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차량제어, 1열 센터 에어백, 제네시스 카페이 등 신기술이 적용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