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12일 3세대 K5 외관 공개와 함께 '3D 스카이뷰 외장 공개 이벤트'를 통해 외관 이미지를 추가로 공개했다. 카카오맵 어플에 접속하고 지도에 등장하는 3세대 K5를 살펴보는 이벤트로 전국 40개소의 옥상 및 주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세대 K5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양재동 기아차 본사 등 기아차의 주요 거점 4곳과 국내 유명 해변 6곳에는 초대형 3세대 K5가 등장해 이벤트의 재미와 즐거움을 높인다. 3D 스카이뷰를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외장 컬러가 적용된 K5 확인이 가능하다.

K5를 찾아 클릭하면 이벤트 쿠폰을 얻을 수 있다. 3세대 K5(1명), 애플 아이패드(5명), 애플 에어팟(5명), 카카오프렌즈 보틀(50명), 스타벅스 쿠폰 1매(매일 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스타벅스 쿠폰은 즉시, 다른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추첨으로 제공된다.

3세대 K5는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 늘어난 전장, 낮아진 전고로 한층 스포티해진 옆모습 등을 통해 더욱 과감하고 더욱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아차의 차세대 디자인 타이거 노즈를 적용하고, 샤크스킨 전면 그릴이 새롭게 적용됐다.

전면부 LED 주간주행등은 바이탈 사인을 연상케하는 역동적인 그래픽이, 후면부 리어콤비램프 그래픽은 점선 형태의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됐다. 날렵한 루프라인과 블랙 투톤 처리된 축소된 트렁크 리드를 통해 세단이면서 패스트백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한편, 기아차는 12일 3세대 K5 외관 공개를 시작으로 21일 미디어 프리뷰와 사전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3세대 K5의 공식 출시는 오는 12월 12일로 예정됐다. 3세대 K5는 강렬한 존재감의 외관 디자인은 물론 새로운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는 풀체인지 신차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