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내외관 디자인이 일부 공개됐다. Kurdistan Automotive Blog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개된 사진에서는 위장막을 걷어낸 GV80 테스트카의 내외관을 확인할 수 있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모델로 오는 11월 출시될 예정이다.

GV80 전면부에서는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격자형 그릴 패턴, 완전히 분리된 쿼드 헤드램프, 길고 편평한 보닛 등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SUV의 디자인 요소들이 확인된다. 범퍼 좌우에 세로형 공기흡입구가 포함된 하단부는 상당히 보수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후면부에서는 전면부와 조화를 이루는 쿼드 리어램프가 눈에 띈다. 과거 콘셉트카로 선보인 모델 대비 리어램프의 면적을 넓혀 분위기를 풍긴다. 독특한 윈도우 그래픽과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 쿠페형 루프라인을 연상시키는 루프라인 등 주요 디자인이 확인된다.

실내에서도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상당 부분 반영됐다. 볼륨감이 강조된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상단에는 와이드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위치한다. 독특한 2-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터치형 공조장치, 전자식 기어 다이얼, 슬림한 에어벤트가 적용됐다.

GV80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엔진과 2.5리터, 3.5리터 신규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된다.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 유로 6d-TEMP를 만족하며 후륜에 적합한 종치형으로 배치된다. 디젤엔진의 경우 최고출력은 270마력대, 최대토크는 60.0kgm 수준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