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틸리언패널 모바일’ 앱 출시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포인트도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의 온라인리서치 전문사이트 ‘틸리언패널’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OK캐쉬백을 적립할 수 있는 ‘틸리언패널 모바일 (Tillion Panel Mobile)’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위트폴’, ‘스마트리서치’ 등 설문조사 메뉴에 접속하여 현재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종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적립 받은 OK캐쉬백 포인트는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켓리포트’ 메뉴에서는 다양한 기획 조사를 통해 작성된 틸리언 패널 콘텐츠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틸리언패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OS를 모두 지원한다. T스토어에서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곧 등록될 예정이다. 모든 메뉴는 로그인한 회원만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 웹사이트(www.tillionpanel.com)에서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의 출시로 기존에 이메일과 웹사이트에서 진행되어온 설문조사를 앞으로는 모바일로도 참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리서치를 의뢰한 업체는 더욱 빠르게 조사 결과를 수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스위트폴에 응답한 내용에 대해 참여자가 댓글을 등록할 수도 있어,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실시간으로 풍부하게 접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 진태준 본부장은 “스마트폰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온라인 설문조사에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라며 “QR코드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해 실시간 조사뿐 아니라 MOT 조사(Moment of Truth: 소비자가 구매행동을 일으키는 시점에서 조사를 수행하는 기법)까지 확대하는 등 앞으로 설문조사와 스마트폰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SK마케팅앤컴퍼니의 온라인 리서치 전문 사이트 ‘틸리언패널’은 론칭한 지 4개월 만에 온라인 리서치 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서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설문 참여를 기다리는 회원 수도 32만 명에 달한다. 틸리언패널은 설문에 응답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리워드로 지급하기 때문에 리서치 응답률이 높고, 이에 따라 분석 결과를 신속하게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