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테스트카가 최근 알프스에서 포착됐다. 이번에 등장한 GV80 테스트카는 보다 양산차에 가까운 모습으로 차체 실루엣과 후륜구동 기반 SUV 특유의 프로포션, 그릴을 비롯한 선명해진 전면부와 대구경 휠이 확인된다. GV80 출시는 11월로 예정됐다.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로 벤츠 GLE와 BMW X5를 겨냥한다. 후륜구동 플랫폼 SUV 특유의 긴 휠베이스와 함께 뒤로 갈수록 완만하게 낮아지는 매끄러운 루프라인은 콘셉트카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과 동일한 스타일이다.

비교적 긴 보닛을 비롯해 완만하게 기울어진 윈드실드,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와 함께 위치한 A-필러 쿼터 글래스는 GV80의 디자인 요소로 적용된다. 특히 GV80은 차세대 제네시스 디자인이 적용된 첫 번째 신차로 신형 G80과 함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GV80은 실내 디자인에서도 기존 제네시스 모델 라인업과 차별화된다. 전통적인 기어노브를 대신해 다이얼 타입 기어노브가 센터터널에 위치하며, 가로로 긴 와이드 모니터가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한다. 공조장치 조작부는 제네시스 최초로 터치 타입이 적용된다.

스티어링 휠은 2-스포크 타입의 직경이 작고 입체감이 강조된 스타일로 금속과 가죽 소재가 조합돼 고급감이 강조됐다. 방향지시등에도 새로운 디자인과 금속 디테일이 적용됐다.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3.5리터 V6 가솔린, 3.0리터 6기통 디젤엔진이 유력하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