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일 주행거리 271km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출시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공개된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기존 모델 대비 주행거리가 35.5% 늘어났으며, 디자인과 안전 사양이 개선돼 상품성을 높였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가격은 트림 별로 N 트림 4140만원, Q 트림 4440만 원이다.(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후 기준) 2016년 1월 친환경차 전용 모델로 탄생한 아이오닉은 지난 1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에 이어 더 뉴 아이오닉 3종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강화된 100kW 전기모터 적용으로 기존 모델보다 10% 이상 출력을 높여 퍼포먼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에는 38.3kWh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높은 효율성을 통해 주행거리 271km를 달성했다.

또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지원하는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특히 LED DRL과 휠 에어커튼을 통합적용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유니크한 리어 콤비 램프 디자인 등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외관은 새롭게 적용된 플로팅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부터 주간 주행등(DRL)이 적용됐으며, 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트리플 모드 버추얼 클러스터(7인치 LCD 클러스터)와 터치 타입의 공조버튼 적용을 통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울러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했다. 새로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에 전시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