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는 신형 카이엔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형 카이엔은 풀 체인지된 3세대 모델로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가장 독보적인 스포츠카 DNA를 자랑한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180만원이다.

신형 카이엔은 시각적으로 크게 개선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터보 엔진,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차량 제어 콘셉트를 통해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신형 카이엔은 기존 휠 베이스(2895mm)를 유지하면서도 1인치 커진 휠의 직경, 63mm 더 확장된 전장 및 9mm 낮아진 루프 덕분에 유려함을 강조했다. 전장은 4925mm, 전폭은 1985mm이며,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100리터 증가한 770리터다.

신형 카이엔은 3리터 V6 가솔린 터보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와 조합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6.2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경우 5.9초), 최고속도는 245km/h에 달한다.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는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와 저단 기어에서도 더욱 매끄러워진 변속이 특징이다. PTM 시스템은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의 추진력 분산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가변 적응식이 채택했으며, 능동식 행온(Hang-on) 사륜구동이 적용됐다.

신형 카이엔은 새로운 경량 섀시 베이스, 분리된 링크 디자인의 프런트 액슬과 멀티 링크 리어 액슬 및 혼합 타이어가 적용된다. 특히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폭이 서로 다른 혼합 타이어를 최초로 장착해 최적화된 견인력과 향상된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신형 카이엔에는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되며, 차체는 스틸과 알루미늄을 조합해 제작했다.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옵션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신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12.3인치 풀HD 터치스크린에 위치한다. 신형 파나메라에서 처음 선보인 PCM은 음성 제어를 포함, 광범위한 기능의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긴급 제동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포르쉐 최초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운전자에 따른 맞춤형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옵션 사양으로 지원한다. 파노라믹 선루프, 전후방 카메라 포함 파크 어시스트, 컴포트 엑세스,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제공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