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크로스컨트리(V60)와 신형 S60을 한국시장에 도입한다. 핵심 라인업인 60클러스터 모델 라인업 완성해 3040세대 공략을 강화해나갈 계획으로, 이를 통해 2019년 판매목표를 지난해 대비 약 17.3% 증가한 1만대로 설정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1분기에는 풀 체인지된 신형 크로스컨트리(V60)를 출시한다. 볼보의 모듈형 플랫폼 SPA를 기반으로 설계된 신형 크로스컨트리는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오프로드 성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포츠 에스테이트 모델로 강인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갖는다.

특히 신형 크로스컨트리에는 레벨 2 반자율 주행시스템, 미연의 사고를 예방하는 인텔리 세이프티 시스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공간 구성 및 편의사양 등을 갖췄다.

하반기에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수입 스포츠 세단 시장에 신형 S60를 투입한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SUV의 벤치마커로 자리한 XC60과 스포츠 세단 S60, 스포츠 에스테이트 크로스 컨트리(V60)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60 클러스터를 완성한다.

지난해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 XC40를 선보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웨디시 럭셔리 디자인과 인간 중심의 가치를 실현한 높은 감성품질, 안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기술의 탄탄한 모델 라인업을 구축해 새로운 브랜드 도약의 발판을 다져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8년 총 판매대수 8524대를 기록해, 전년 대비 29.1%의 높은 성장률로 법인설립 이후 최대 판매고를 또 다시 갱신했다. 이는 전체 수입차 시장의 성장률인 11.8%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로, 7년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을 의미하는 지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