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 롱보디 '칸'의 가격과 세부 사양이 출시에 앞서 공개됐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전 모델에 6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적용됐으며,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파워 리프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으로 구분된다. 가격은 2838만원부터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후륜 서스펜션을 2가지로 구성했다. 적재용량 확대를 위함으로 기존 렉스턴 스포츠와 동일한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의 적재용량은 500kg, 리프 서스펜션 모델의 적재용량은 700kg까지 확대됐다. 적재함 데크 길이는 1610mm로 310mm 늘어났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가격은 프로페셔널 X 2986만원, 프로페셔널 S 3367만원, 파이오니어 X 2838만원, 파이오니어 S 3071만원이다. 파이오이어에는 리프 서스펜션과 차동기어 잠금장치, 17인치 휠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프로페셔널에는 18인치와 20인치 휠이 적용된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기존 렉스턴 스포츠와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파르테논 그릴과 와이드 유틸리티 데크, 그리고 데크에는 칸(KAHN) 레터링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유로6를 만족하는 2.2리터 4기통 LET 디젤엔진과 6단 아이신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최상급 모델 프로페셔널 S에는 HID 헤드램프, 나파 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전방 장애물 감지를 비롯해 긴급제동보조, 전방추돌경보, 차선이탈경보, 스마트하이빔, 앞차출발알림 등 최신 운전보조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돼 상품성을 높였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