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변경을 앞둔 재규어 XE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XE 부분변경 테스트카는 헤드램프, 리어램프, 전후방 범퍼 등 일부 내외관 디자인이 변경된다. 특히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공개는 2019년 3월로 예상된다.

XE 부분변경의 전면은 기존 스타일을 바탕으로 범퍼 하단부 공기흡입구 면적을 넓혀 공격적인 분위기가 강조됐다. 헤드램프에는 LED 광원이 적용돼 새로운 디테일이 적용된다. 그릴 중앙의 판넬은 반자율주행을 위한 레이더로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예상된다.

후면에서는 리어램프 디테일이 개선된다. 일반 모델에는 트윈 머플러팁이, 고성능 모델에는 듀얼 머플러팁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측면에서는 현행 XE 대비 스포티한 디자인의 로커패널이 눈에 띈다. 고성능 모델의 경우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대구경 휠이 적용된다.

실내에는 전기차 I-페이스에 적용된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소재와 컬러, 일부 디자인 업데이트가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인제니움 엔진과 6단 수동 혹은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며, MHEV 기술이 접목된다.

한편, 재규어 XE는 지난 2015년 9월 국내에 출시된 재규어의 엔트리 모델이다. 후륜구동 기반 레이아웃과 동급 최초의 알루미늄 차체, 공기저항계수 0.26의 날렵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경쟁차는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렉서스 IS, 제네시스 G70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