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은 전기차 신형 리프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서 공개된 신형 리프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전기차 리프의 2세대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과 신규 e-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2세대 모델인 신형 리프는 V-모션 그릴, LED 부메랑 헤드램프 등 닛산의 시그니쳐 요소로 닛산 브랜드의 색깔은 유지하고, 넓은 전폭과 낮은 전고의 비율, 푸른 빛의 3D 아이스 큐브 그릴로 한층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내부는 고품격 무광 크롬 소재와 가죽 마감의 D컷 스티어링 휠을 통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전 좌석 열선 시트 적용과 넉넉한 실내 공간, 435L의 넓은 트렁크 공간으로 탑승자를 배려한 편안함과 실용성까지 확보했다.

신형 리프는 퍼포먼스와 주행거리가 향상됐다. 40kWh 고용량 배터리, 신형 인버터 및 고출력 전기 모터를 사용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환경부 공인 231km다. 최고출력은 38% 개선된 150마력, 최대토크는 26% 증가한 32.6 kgm다. 정지에서 100km/h 가속은 7.9초다.

신형 리프의 닛산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기술은 e-페달과 주행 안전기술들로 이루어져 있다. 새롭게 탑재된 e-페달은 페달 하나로 가속부터 감속, 제동까지 가능하다. 또한 차량 주변 이미지를 360도로 보여주는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가 적용됐다.

그 밖에 앞 차와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교통 흐름에 따라 속도를 조정하는 인텔리전트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코너 주행 시 각 휠에 실리는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해주는 인텔리전트 트레이스 컨트롤 시스템 등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신형 리프는 전기차와 주택, 건물과 전력망간에 동력을 공유하는 기능을 통해 운전자, 차량과 커뮤니티를 연결한다. 이러한 접근은 궁극적으로 원거리 차량 조작, 교통 체증 완화, 효율적인 카셰어링 및 에너지 관리의 효율성 증대 등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한국닛산은 오는 4일까지 대구 국제 미래차 엑스포 기간 동안 사전 계약 고객들을 위한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사전 계약시 차량 무상점검 및 필수 소모성 부품을 교환해주는 FMS 프로그램 3년 연장 쿠폰과 40만원 상당의 1년치 전기차 충전비를 제공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