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상용차 마스터(Master)의 출고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스터 S(Standard)와 마스터 L(Large)의 2가지 버전으로 한국에 출시된 르노 마스터는 각각 2900만원, 3100만원에 판매된다. 마스터의 보증수리 기간은 3년/10만km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마스터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재의 3세대 모델까지 38년 동안 발전해 온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국내 상용차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차량 품질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르노삼성은 마스터의 경제적인 유지, 관리를 위해 국산 상용 밴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부품가격을 책정했다. 필터와 브레이크 패드 등의 소모성 교환부품을 포함해 차체와 외장 부품까지 국산 상용 밴 모델과 같거나 낮은 가격에 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마스터는 복합연비 10.8km/ℓ(마스터 S), 10.5km/ℓ(마스터 L)의 높은 효율성을 확보해 유류비 부담을 줄이게 된다. 마스터에는 경제 운전을 도와주는 ECO 모드와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 등이 추가로 적용돼 기존 국내 상용차와 차별화됐다.

또한 마스터는 전륜 구동 방식을 적용했으며,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 기능을 함께 제공해 후륜구동 기반의 경쟁차 대비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주행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과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까지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세미 보닛 타입 구조의 마스터는 충분한 충격흡수 존을 갖추고 있어 전방 충돌 사고시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해 준다.

한편, 마스터는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됐다. 현재는 지난 2011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이 전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4년에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돼 현재까지도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