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 GV80 테스트카가 국내에서 포착됐다. 팰리세이드 동호회에 게재된 GV80 테스트카는 양산차에 가까운 모습으로 후륜구동 기반 SUV 특유의 긴 휠베이스와 스포티한 프로포션,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우아한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위장막에 가려진 GV80 테스트에서는 GV80 양산차의 일부 디자인이 확인된다. 올해 선보일 G90 부분변경부터 적용될 새로운 디자인의 격자형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 헤드램프를 비롯해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 A-필러 쿼터글래스 등 주요 디자인이 드러났다.

후면에서는 범퍼 일체형 머플러팁과 낮고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가장 구체적으로 확인되는 부분은 측면 디자인이다. 긴 휠베이스와 뒤로 치우쳐진 캐빈룸, 그리고 완만한 윈드실드는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 SUV와도 차별화된 모습이다.

대구경 휠과 5-스포크 알로이 휠, 편평비가 낮은 고성능 타이어는 주행성능을 강조했음을 암시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V80을 통해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GV80과 차세대 G80은 미국시장을 겨냥한 기존 제네시스 모델과 달리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한다.

GV80은 2019년 공개될 계획으로 2020년 국내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 등 주요시장에 출시된다. GV80에는 2.5리터 4기통 터보엔진, 3.5리터 6기통 터보엔진의 가솔린 라인업과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이 적용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도 투입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