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차세대 3시리즈(G20)가 베일에 가려진채 공개됐다.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 LED 시그니처를 포함한 일부 전면 디자인이 공개된 차세대 3시리즈는 상위 모델인 5시리즈의 디자인이 반영됐다. 차세대 3시리즈는 내달 초 열리는 2018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다.

BMW는 지난 8월 차세대 3시리즈의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10mm 낮아진 무게중심과 55kg 줄어든 공차중량, 전후 50:50의 무게배분을 통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함께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행 3시리즈 대비 차체가 커질 예정으로 조향 정확성이 대폭 향상된다.

차세대 3시리즈 기본형 모델의 경우 승차감과 주행성능의 이상적인 밸런스를 목표로 한다. 반면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한 모델에는 강성이 20% 강화된 서스펜션을 통해 기존 3시리즈 대비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또한 견고한 베어링과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된다.

차세대 3시리즈에 새롭게 적용된 사양으로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과 연결된 전자식 잠금 기능의 M 스포츠 차동장치다. 새로운 차동장치를 통해 브레이크 개입없이 언더스티어나 오버스티어 발생을 줄여줄 수 있어 코너링 성능이 향상된다.

차세대 BMW 340i에는 B58 3.0리터 직렬 6기통 신형 터보엔진이 적용된다.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0kgm로 강화될 것이 예상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또한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의 경우 역대 BMW 4기통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출력으로 출시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