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브랜드는 12일(현지시간) 소형 SUV 렉서스 UX의 제원과 가격을 공개했다. 렉서스 UX는 NX의 하위 모델로 렉서스의 엔트리 SUV다. 가솔린 모델인 UX 200과 하이브리드 모델 UX 250h로 출시되며, 미국 MSRP 가격은 3만2000달러(약 3585만원)에서 시작된다.

모델명 UX는 UX 디자인 팀의 목표인 Urban(도심)과 X-over(crrossover)의 이니셜에서 가져왔다. 렉서스 UX는 신선하고 현대적이면서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드라이빙을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탐험가들을 타겟으로 제작돼 그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렉서스 UX는 새로운 글로벌 아티텍처 GA-C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첫 번째 렉서스 모델이다. GA-C 플랫폼은 가볍고 강력한 구조, 극도로 낮은 무게중심과 세련된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민첩성을 높임과 동시에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해 상품성을 높였다.

렉서스 UX는 전장 4495mm, 전폭 1840mm, 전고 1520mm, 휠베이스 2640mm의 차체를 갖는다. 미국에는 2가지 파워트레인이 제공된다. UX 200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엔진과 10단 변속을 지원하는 CVT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169마력, 최대토크 20.9kgm를 발휘한다.

UX 250h에는 2.0리터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4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합산출력 176마력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E-Four 시스템은 후륜에 위치한 전기모터로 구동된다. 하이퍼밀링 기술이 적용돼 배터리 충전을 최적화했다.

그 밖에 렉서스 UX에는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가 적용됐다. 보행자와 자전거까지 인식하는 전방충돌감지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차선유지보조, 자동하이빔, 도로표지인식까지 포함돼 능동적으로 사고를 방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F 스포트 패키지 적용시 강화된 스프링과 스테빌라이저바를 포함한 전용 서스펜션을 통해 핸들링 성능과 차체 반응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SC)이 적용돼 스포티함이 강조되며, 전용 내외관 디자인과 전자식 계기판이 적용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