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브랜드는 한정판 에디션 ATS 슈프림 블랙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ATS 슈프림 블랙은 대담한 블랙 스타일로 모던함과 퍼포먼스 감성을 강화한 캐딜락 첫 번째 한정판 모델이다. ATS 슈프림 블랙은 5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5788만원이다.

캐딜락 ATS는 최고의 스포츠 세단을 목표로 탄생했다. 완벽한 차체 밸런스와 에어로 다이내믹, 최대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2.0L 4기통 터보 엔진, 민첩하게 반응하는 하이드라매틱 자동 8단 변속기 등을 장착해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특히 ATS에는 노면의 상태를 1/1000초 단위로 감지해 각 휠의 댐퍼를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적용해 민첩한 코너링 감각과 주행 역동성을 최대로 끌어올렸으며, 브렘보 퍼포먼스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본적으로 장착됐다.

이번에 출시된 ATS 슈프림 블랙은 존재감이 다른 블랙 컬러를 적용하고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의 감성을 더해 예술적인 성능에 걸맞은 스타일을 완성했다. 방패 모양의 전면 그릴에는 특별하게 제작된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이 적용됐다.

또한 플래그십 세단 CT6, 어반럭셔리 SUV XT5 등 상위 차종에만 적용된 크롬 재질의 캐딜락 로고 뱃지를 추가했다. ATS 슈프림 블랙을 위해 특수 제작된 19인치 블랙 글로스 휠과 V시리즈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강렬한 존재감과 함께 주행성능을 높였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