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중대형 SUV 신형 GLE의 실내 디자인이 공개됐다. 독일 커뮤니티 메르세데스팬에 게재된 신형 GLE는 스티어링 휠과 계기판, 대시보드, 도어패널, 센터터널 등 양산차의 완전한 실내 디자인이 완전히 드러났으며, 미래지향적인 분위기가 강조됐다.

벤츠는 최근 신형 GLE 공개에 앞서 실내 스케치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GLE의 실내는 스케치와 일치하는 디자인으로 전자식 계기판과 와이드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이어진 레이아웃과 에어벤트, 센터터널의 형상이 동일하다.

모니터 좌우로 위치한 대형 에어벤트와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네모난 에어벤트는 최근 벤츠가 세단 라인업에서 사용하는 원형 에어벤트와는 다른 분위기가 풍긴다. 센터터널에는 터치패드와 컨트롤러가 위치하며, 좌우에 손잡이를 마련해 오프로더 분위기를 강조했다.

도어패널에는 부메스터 사운드로 보이는 금속재질의 트위터와 스피터 마감재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전통적인 벤츠 디자인의 시트 조절장치가 위치한다. 또한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 도어패널 등 대부분의 패널을 스티치가 적용된 가죽으로 감싸 고급감을 더했다.

벤츠는 오는 10월 2018 파리모터쇼를 통해 신형 GLE를 완전히 공개할 계획이다. 신형 GLE는 새로운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신차로 MBUX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된다. 벤츠 신형 GLE는 최근 풀체인지된 BMW X5와 경쟁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