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8시리즈의 세단형 모델인 그란쿠페가 처음 카메라에 잡혔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비머포스트가 게재한 8시리즈 그란쿠페 테스트카는 8시리즈 쿠페 기반의 4도어 쿠페로 날렵한 측면 실루엣이 특징이다. 8시리즈는 쿠페, 컨버터블, 그란쿠페로 구성된다.

8시리즈 그란쿠페의 전면은 8시리즈 쿠페의 전면 디자인을 닮았다. 아래로 넓은 새로운 스타일의 키드니 그릴과 슬림한 헤드램프는 차세대 BMW 디자인을 담고 있다. B필러 이후는 새롭게 디자인돼 리어도어가 추가됐으며 완만하게 기울어진 쿠페형 실루엣을 갖는다.

후면에서는 8시리즈 쿠페를 통해 공개된 에어 브리더와 매립형 머플러팁, 그리고 리어램프 등 8시리즈의 특징을 그대로 담았다. M8 그란쿠페 콘셉트의 과격한 디퓨저와 쿼드 머플러팁과는 다른 스타일이다. 실내는 8시리즈 쿠페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를 전망이다.

8시리즈 그란쿠페를 비롯한 BMW의 최신 쿠페형 모델은 2열 헤드룸 확보를 위한 루프 디자인을 적용했다. 낮고 완만하게 기울어진 과거의 스타일과 달리 새로운 실루엣을 적용해 쿠페형 디자인을 완성함과 동시에 2열 거주성을 확보했다.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됐다.

BMW 8시리즈는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강조한다. 역동적인 보디라인을 기반으로 한 낮고 넓은 차체를 확보했으며, 루프에는 CFRP 소재를 적용할 수 있다. M 아가미 장식과 공기배출구, 스포일러처럼 높게 솟아오른 트렁크리드가 특징이다.

BMW M850i 쿠페는 5500-6000rpm에서 최고출력 530마력, 1800-4600rpm에서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플랩 제어가 가능한 스포츠 배기시스템이 적용됐으며 개선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가솔린 미립자 필터가 적용됐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