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플래그십 쿠페 8시리즈 컨버터블이 처음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에 게재된 8시리즈 컨버터블은 스코틀랜드에서 포착된 것으로 양산차 공개를 앞두고 사진 촬영 중에 공개됐다. 8시리즈 컨버터블은 S클래스 컨버터블과 경쟁하게 된다.

BMW 8시리즈 컨버터블은 예상을 벗어나지 않은 디자인을 보인다. 먼저 공개된 8시리즈 쿠페와 동일한 차체에 루프를 제거한 형태로 소프트탑 오픈카로 출시된다. 전면의 대형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그리고 후면의 리어램프와 크롬 디테일은 M850i 쿠페와 동일하다.

8시리즈 컨버터블은 대형 오픈카로 무게 증가와 탑을 닫았을 때의 루프라인 등을 고려해 소프트탑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8시리즈 컨버터블의 경우 차체 보강 등 무게 증가 요인으로 인해 쿠페 대비 100~125kg 무거워져 공차중량은 2톤에 육박할 전망이다.

M850i 모델의 경우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53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쿠페 기준 3.7초로 컨버터블의 경우 4초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엔트리 모델 840d에는 320마력 3.0리터 6기통 디젤엔진이 적용된다.

8시리즈 전 모델에는 x드라이브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고성능 모델인 M850i의 경우 액티브 리어 휠 스티어링, 스포츠 배기, 리어액슬 차동제한장치가 적용된다. 8시리즈는 먼저 출시된 쿠페를 시작으로 컨버터블과 그란쿠페가 추가될 계획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