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DS가 선보일 DS3 크로스백의 내외관 디자인이 공개에 앞서 유출됐다. DS3 크로스백은 올해 하반기 국내에도 론칭할 DS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로 아우디 Q2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엔트리급 크로스오버나 SUV와 경쟁하게 된다.

특허 도면을 통해 공개된 DS3 크로스백의 전면은 대형 전면 그릴과 독특한 형태의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특히 범퍼에 위치한 수직형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은 상위 모델인 DS7과 유사한 날렵한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실내는 직사각형과 다이아몬드 패턴 디자인이 적용됐다. 공조장치와 오디오 컨트롤러가 위치한 곳에 타일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돌출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도어트림에 위치한 에어벤트, 도어 암레스트 하단에 위치한 도어핸들은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다.

그 밖에 DS3 외관에는 B-필러에서 시작되는 독특한 윈도우 라인을 비롯해 차량 외부의 기둥을 모두 블랙 컬러로 처리했으며, 보닛에서 사이드미러 하단까지 동일한 컬러를 적용하는 등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특유의 전위적인 디자인을 차량 곳곳에 적용했다.

DS3 크로스백에는 PSA그룹의 CMP 플랫폼이 사용된다. CMP 플랫폼은 전기차까지 염두한 플랫폼으로 향후 eCMP 플랫폼이 적용된 전기차의 출시도 예상된다. DS3에는 최대 270마력의 1.6리터 터보엔진과 1.5리터 디젤엔진, 그리고 3기통 엔진까지 적용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