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한불모터스는 그랜드 C4 피카소 Feel의 안전성을 한층 높인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의 가격은 4270만원이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은 상급 모델에 적용했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존의 Feel 트림에 탑재,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과 모터라이드 테일게이트, 17인치 휠을 기본 적용했다.

해당 모델에 탑재된 여섯 가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탑승자의 보다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오토 하이빔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알람이 포함된다.

이에 더해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 및 편의성을 배가했다. 비전 360은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360도를 탑 뷰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좁은 골목 주행이나 주차 시 용이하다. 주차 보조 시스템은 T자 및 평행주차를 지원한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는 파노라믹 윈드 스크린과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통해 넓은 시야와 뛰어난 개방감이 특징이다. BlueHDi 1.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kg•m, 복합 연비는 14.2km/ℓ(도심 13.2, 고속 15.6)다.

그랜드 C4 피카소는 7인 가족이 탑승해도 여유로운 공간과 각도 조절 및 폴딩이 가능한 2열 좌석은 보다 스마트한 공간 활용을 가능케 한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645 리터로 용도에 따라 2열 좌석을 접을 경우 최대 1843 리터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100대 한정으로 최대 300만원 상당의 트레이드 인 프로모션과 10만km 소모성 부품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