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싼타페 스페셜 모델 'Inspiration(인스퍼레이션)'을 추가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싼타페 인스퍼레이션은 프리미엄한 디자인과 최첨단 안전사양을 더해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3580만원~4110만원이다.

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은 기본모델과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풍부한 안전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전면부에는 전용 패턴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차별화된 형상의 범퍼 디자인, 스키드 플레이트, LED 안개등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메탈릭 실버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19인치 스퍼터링 휠, 바디 컬러 클래딩을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강조했으며, 후면부는 듀얼 머플러,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인테리어에는 버건디 퀼팅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가 적용됐다.

아울러 1열에 차음 윈도우 글래스를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컨티넨탈 타이어 및 패들쉬프트를 기본 적용해 운전성을 높이는 등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또한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가 기본이다.

현대차는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모델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580만원, 디젤 2.0 3920만원, 디젤 2.2 4110만원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