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 2018에 참가한다. 전시장에는 르노삼성의 SM3 Z.E.와 트위지를 포함한 전기차 라인업을 전시하고, 고객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해 직접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르노삼성 SM3 Z.E.와 트위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도심형 EV다. 평일 출퇴근에 탁월한 시티 커뮤터로서의 기능과 주말 나들이에 유용한 활용성까지 갖췄다. 르노삼성은 이번 EV 트랜드 코리아에서 자사 전기차의 우수한 상품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르노삼성에서 전시하는 SM3 Z.E.는 국내 유일의 준중형 EV 세단으로 다섯 명이 편안하게 탈 수 있는 중형차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과 넉넉한 주행거리까지 갖춰, 개인 승용차 이외에 택시 및 관용 차량 수요도 높다. 전체 EV 택시 중 약 70%를 차지한다.

SM3 Z.E.는 1회 충전으로 213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동급(준중형) 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거리로 2016년 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국내 승용차 1일 평균 주행거리인 40km를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5일간 주행할 수 있는 수준이다.

함께 전시하는 트위지는 지난해 6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마이크로 모빌리티다. 국내 시장 런칭 후 초소형 전기차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트위지는 좁은 골목길을 달릴 수 있고 일반차 한 대의 주차 공간에 석 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다.

여기에 넉넉한 실내 공간과 에어백, 4점식 안전벨트, 4륜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갖춰 운전자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트위지는 1회 충전으로 약 55km에서 최대 80km를 달릴 수 있다. 가정용 220볼트 전기로 약 3시간 3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