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브랜드는 11일(현지시간) 신형 아우디 A6 아반트를 공개했다. 왜건형 모델인 A6 아반트는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이 특징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효율성을 높였다. 신형 A6 아반트의 적재공간은 최대 1680리터까지 확보된다.

왜건형 스타일은 유럽에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세단의 안락한 승차감과 넓은 실내공간은 SUV의 실용성과 세단의 장점을 모두 만족시킨다. 신형 A6 아반트의 적재공간은 565리터로 2열 시트는 40:20:40으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며, 스마트 테일게이트가 적용됐다.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아우디는 트렁크 공간에 두 개의 후크와 스트랩, 레일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사용자는 트렁크 공간을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는 텔레스코픽바와 스트랩을 포함한 보안 키트를 적용할 수 있다. 실내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더욱 늘어났다.

신형 A6 아반트에 적용된 모든 엔진 라인업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개선된 코스팅 펑션은 최대 160km/h에서도 엔진을 끄고 항속할 수 있다. 7단 S트로닉 혹은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되며, 스포츠 디퍼런셜을 선택할 수 있다.

최대 21인치 휠과 S라인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19개의 스피커가 지원되는 뱅앤울룹슨 오디오를 선택할 수 있다. 그 밖에 신형 A6에 적용된 최신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그리고 스포티한 루프라인을 갖는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