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는 19일 부분변경 모델인 뉴 시에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시에나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 하단부 스포일러를 새롭게 적용해 저중심의 와이드한 스탠스를 강조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2륜구동 5440만원, 4륜구동 5720만원이다.

2011년 11월에 국내에 처음 출시된 시에나는 2열 오토만 시트, 3열 파워 폴딩 시트, 듀얼 문루프 및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된 동급 최고 수준의 사양이 적용돼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며, 수입차 프리미엄 미니밴의 선구자로 평가받은 모델이다.

뉴 시에나에는 3,5리터 V6 가솔린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6600rpm에서 최고출력 301마력, 4700rpm에서 최대토크 36.4kgm를 발휘한다. 수입 미니밴 유일의 4륜구동 모델은 액티브 토크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돼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뉴 시에나에는 차선이탈경고(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PCS),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총 4가지 안전 예방 기술로 구성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새롭게 적용했으며,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적용된 8 SRS 에어백, 사각지대 감지(BSM), 후측방 경고(RCTA) 등은 전 모델 기본으로 적용됐. 타이어 펑크시에도 일정거리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를 적용했다.

또한 신규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적용으로 직관적인 화면조작이 가능하며, USB 비디오 파일 재생, 미라캐스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4개의 USB 충전포트가 마련되어 있어 여러 명이 동시에 멀티미디어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