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SUV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 현대차 미국법인에 따르면 오는 2020년까지 선보일 SUV 신차는 총 8종이다. SUV 신차에는 이미 국내에 출시된 신형 싼타페를 비롯해 투싼 부분변경, 코나보다 작은 A-세그먼트 CUV, 풀사이즈 SUV가 포함된다.

올해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를 포함해 싼타페 롱휠베이스 모델인 싼타페 XL(국내명 맥스크루즈)를 먼저 출시한다. 싼타페 XL은 싼타페의 전장과 휠베이스를 늘린 모델로 3열 7인승 구조를 갖는다. 늘어난 차체를 통해 보다 넓은 2열과 3열 공간이 확보된다.

현대차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8인승 풀사이즈 SUV를 공개한다. 국내에는 베라크루즈 후속으로 알려진 모델로 싼타페, 싼타페 XL과는 다른 모델이다. 역대 현대차 SUV 중 가장 큰 차체와 3열 8인승 레이아웃이 특징으로 완전히 새로운 모델명이 부여된다.

투싼 부분변경은 외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이 일부 변경된다. 헤드램프 상단에는 LED 주간주행등이 추가되며, 실내에는 돌출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된다. 디젤엔진에는 SCR 방식이 새롭게 적용되며, 최신 ADAS 시스템을 통해 상품성을 높인다.

또한 현대차는 코나 보다 저렴한 가격과 콤팩트한 차체의 A-세그먼트 CUV를 투입한다. 그 밖에 현대차는 올해 수소전기차 넥쏘를 출시한다. 넥쏘의 국내 판매가격은 6890만원~7220만원으로 보조금 지원시 3390만원~397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