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산, 인천 어디서든, 대리운전에서 콜택시까지 앱(App)하나 깔자!

▲ 'i대리운전' 앱의 음주측정 메뉴

연말연시 과장님 부장님의 술자리를 함께하며 마지막 서비스를 빛내줄 대한민국 김대리를 위한 대리운전 앱(App)을 알아보자. 스마트하게 내가 마신 술의 양을 체크하면 음주측정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이지 아니한가!

앞뒤가 똑같다는, 항상 대기중이라는 수많은 대리운전 광고, 이젠 봉고차에 광고를 붙이고 서울 곳곳에서 홍보까지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처럼 대리운전 앱도 그 숫자도 약 20개여서, 사실 처음 대리운전을 스마트폰에서 검색해보았다면 어떤걸 설치해야 할지 잠시 고민에 잠길 수 있다.

한번에 모든게 Okay, 단순함이 최고!  ‘대리운전 APP’ [무료앱] 

▲ '대리운전 APP'

스마트폰을 켜는 것도 힘든 ‘꽐라’상태라면 ‘대리운전 App’ 유용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대리운전 전화를 거는 컨셉으로 하는 아주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위치를 확인하고 가장 가까운 곳의 대리운전을 연결시켜준다. 다른 앱과 비교 시 기본적으로 이루어지는 위치검색과 대리운전 업체검색의 수고를 덜어준다. 

▲ '대리운전 APP' 게임메뉴

  -  기능 : 내 위치검색, 대리운전 연결, 이벤트, 표준요금표
  -  특징 : 전화연결을 통한 자동 위치검색, 술자리 유용한 게임3가지
  -  리뷰 : 2018개 평가, ★ 4개 (App Store 2010년 12월 기준)

대리운전 선택은 내가 한다. “i대리운전” [무료앱] 

▲ 'i대리운전' 검색결과

그래도 내가 선택한 대리운전을 불러야지! 어느 대리운전을 부를지 또는 평가가 좋은 대리운전을 부를지, 나의 기준에 맞게 선택권이 있어야 한다면 i대리운전이 적격이다. 나의 위치 검색 후 대리운전 메뉴를 터치하면 현재위치에서 콜이 가능하며 대리운전 별 전화번호와 Rating이 표기되어 있고 세부정보인 카드결제와 포인트 보상서비스 등 운영시간정보를 알려준다.

  -  기능 : 현재위치기반 대리운전 리스트 제공, 세부정보, 즐겨찾기 기능
  -  특징 : 음주측정
  -  리뷰 : 총 7개의 평가, ★ 3개 반 (App Store 2010년 12월 기준)

내차를 찾아주오! “스마트 콜” [무료앱] 

▲ '스마트콜'

취기가 돌기 시작하면 손바닥만한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도 디즈니랜드에 주차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내차 위치 찾기. 주차 시 이 기능을 활용하면 내 차의 위치 상세주소가 저장된다.

스마트 콜의 경우 콜택시와 대리운전 두 가지의 요청기능이 있어, 현재 위치와 함께 목적지를 입력 후 콜요청을 할 수 있다. 참고할 부분은 앱 구동 시 자주 종료되는 현상이 있다.

  - 기능 : 대리운전, 내차찾기
  - 특징 : 내차 위치 저장, 콜택시
  - 리뷰 : 없음 (App Store 2010년 12월 기준)

이외에도 87개의 리뷰를 받은 ‘GPS 대리운전’ 앱은 아이폰 OS 4.0부터 전화번호 입력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며 약관동의를 필수로 한며, “1577-1577” 앱의 경우 상담원 연결에서 술자리 게임과 마일리지까지 관리 가능하다.

앱(App) 다운로드

  - 대리운전 APP : http://itunes.apple.com/kr/app/id350932874?mt=8
  - i대리운전 : http://itunes.apple.com/kr/app/id347527681?mt=8
  - 스마트콜: http://itunes.apple.com/kr/app/id377884573?mt=8

김민하 기자 mhki@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김민하 기자 〈탑라이더 mh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