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만원대 소형 SUV, 스토닉 가솔린이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30일 압구정동에 위치한 BEAT 360에서 스토닉 가솔린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스토닉 가솔린의 판매가격은 디럭스 1655만원, 트렌디 1835만원, 프레스티지 2025만원이다.

스토닉 가솔린은 기존 스토닉 디젤 대비 240만원 낮아진 가격이 책정됐다. 특히 투톤 루프를 새롭게 적용해 개성을 더했다. 스토닉 가솔린에는 1.4 MP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15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는 12.8km/ℓ(도심 11.6, 고속 14.6)다.

스토닉 가솔린의 가장 큰 강점은 정숙성이다. 공회전시 소음이 적을 뿐만 아니라 가속 주행시 부밍음이 적어 주행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기아차는 스토닉 가솔린 모델 출시와 더불어 개성과 스타일을 더욱 살려주는 투톤 루프도 함께 선보였다.

2030세대 선호도를 고려한 루프 컬러 3종(클리어 화이트,  오로라 블랙펄, 탠 오렌지)을 운영한다. 총 5종의 투톤 컬러 색상 조합이 가능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디자인 차별화를 높였다. 투톤 루프는 트렌디, 프레스티지에서 38만원에 제공된다.

투톤 컬러 조합은 클리어 화이트 바디컬러+블랙/오렌지 루프컬러 2종, 시그널 레드 바디컬러+블랙 루프컬러 1종, 스모크 블루 바디컬러+화이트 루프컬러 1종, 모스트 옐로우 바디컬러+블랙 루프컬러 1종으로 구성된다.

기본 트림인 디럭스의 경우 타이어공기압경보, 후방주차보조, D컷 가죽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노브, 크루즈 컨트롤, 오토라이트 컨트롤,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 핵심적인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트렌디 트림은 버튼시동 스마트키, 히티드 스티어링휠, 17인치 휠타이어,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스마트 코너링 램프가 포함된 LED DRL,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2열 충전용 USB 단자를 포함하고도 1835만원으로 책정됐다.

프레스티지는 후측방충돌경고, 하이패스 룸미러, 스마트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풀오토 에어컨, 알로이 페달이 추가된다. 또한 기아차는 운전보조장치 드라이브 와이즈를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