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설치한 국내 데스티네이션 충전소가 100개소를 돌파했다. 지난 4월 급속 충전소 수퍼차저의 연내 14개 설치를 약속한 테슬라코리아는 최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 14번째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착공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수퍼차저는 오는 12월 30일 오픈될 예정으로 올해까지 수퍼차저 14개소 설치가 완료된다. 현재 서울에 설치된 수퍼차저는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랑 서울, IFC 몰/콘래드 서울 호텔, 롯데월드타워 4개소다.

충청지역에는 대명리조트 천안(구. 테딘패밀리리조트), 강원은 한솔 오크밸리, 대구광역시 대구 엑스코, 부산광역시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광주광역시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 운영되고 있으며,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테슬라는 올해 안으로 롯데호텔제주, 디테라스, 롯데리조트 속초,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 수퍼차저가 새롭게 오픈한다. 테슬라코리아는 계속해서 수퍼차저 및 데스티네이션 충전소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테슬라 충전소는 수퍼차저와 데스티네이션 차저로 구분된다. 수퍼차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급속 충전이 가능하며,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라이프스타일 거점에 설치돼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 속에서 용무를 보면서 충전을 진행할 수 있는 데스티네이션 차저 사이트는 최근 100개를 돌파했다.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국내 유수의 특급호텔, 리조트, 백화점, 쇼핑몰 및 오피스 건물을 중심으로 설치 장소를 확대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지난 11월 3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청담과 하남에 이어 세 번째 거점으로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잠실 팝업스토어에는 테슬라 모델 S 75D가 전시돼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