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을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은 중국 베이징 예술 단지 798예술구에 총면적 1749m2(약 529평) 규모로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서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은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과 창조적 에너지를 반영해 구축한 공간"이라고 말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 1층에는 1~2층을 아우르는 공기정화시스템과 자동차 관련 서적을 볼 수 있는 북 라운지, 커피숍 등이 있으며, 2층에는 갤러리 공간이 위치한다.

건물 외부에는 1층 한쪽 벽면에 통유리로 공간을 만들어 그 속에 작은 숲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꾸며 놓은 비바리움이 조성돼 방문객들에게 자연의 생명력을 전하며, 1,2층 벽면에는 대형 벽화 작품 <798 지도(Map of 798)>이 위치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의 입구와 홀에 위치한 최첨단 공기정화시스템은 실내외에 설치된 LED를 통해 실외의 실시간 대기 질 지수와 실내 공기 정화 과정을 예술적이고 직관적으로 표현해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베이징 공기가 전달됨을 보여준다.

2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 중 자동차 갤러리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수소 연료전지 기술 및 향후 청정에너지에 대한 상상과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에 대한 약속을 담은 영상이 상영돼 관람객들에게 고요하고 오롯한 감상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주제 전시 공간에서는 '소셜 모빌리티'라는 올해의 주제를 바탕으로 인류의 이동에 대한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예술작품을 통해 구현한 작품이 전시된다.

소셜 모빌리티는 현대차가 자동차에서 나아가 이동성을 제공하는 회사의 업과 사회와의 관계를 고찰하고자 선정한 것으로, 참신한 예술적 표현으로 이동성의 특징을 담은 이번 전시는 현대차가 당대 사회 및 향후에 미치게 될 영향을 깊이 있게 보여준다.

한편,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자동차 회사로서 정체성을 담은 '모터'와 창조·실험의 공간을 상징하는 '스튜디오'를 합해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창조하고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