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풀체인지 모델인 '올 뉴 오딧세이'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 뉴 오딧세이는 차별화된 첨단 기술을 더해져 가족의 편안함과 안전함, 즐거움까지 모두 갖춰진 미니밴으로 진화했다. 국내 가격은 5790만원이다.

오딧세이는 부동의 월드 베스트셀링 패밀리카로 5세대 모델에서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캐빈토크와 캐빈와치, 그리고 동급 최초로 탑재된 2열 매직 슬라이드 시트가 적용됐다. 또한 10단 자동변속기와 진공청소기, 혼다 센싱까지 기본으로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3.5 V6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최대출력 284마력과 최대토크 36.2kg.m를 발휘한다. 주행상황에 따라 3기통 혹은 6기통으로 변환되는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VCM)이 적용됐으며, 10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연비는 9.2km/ℓ(도심 7.9, 고속 11.5)다.

이외에도 연비 절감을 위해 차량 정차시 엔진을 정지시키는 아이들 스톱, 전면부 액티브 셔터 그릴이 적용되며, 겨울철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주행안정성을 높인 스노우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외장컬러는 실버, 블랙, 화이트, 메탈 레드, 메탈 그린의 6가지다.

올 뉴 오딧세이에 적용된 캐빈와치는 2, 3열 탑승 공간의 영상을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캐빈토크는 1열 승객의 목소리를 2, 3열의 스피커 및 헤드폰으로 들려주는 기능으로 가족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전후 뿐만 아니라 좌우이동이 가능한 2열 매직 슬라이드 시트가 동급 최초로 적용돼 시트 활용성을 높임과 함게 3열 승하차 편의성까지 높였다. 트렁크 측면에는 진공청소기를 탑재해 야외 활동 후 더러워진 실내를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게 돕는다.

그 밖에 시인성이 뛰어난 컬러 디스플레이 디지털 계기판, 8인치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 오디오, 높이 조절과 핸즈프리 개폐 기능이 포함된 파워 테일게이트 등이 기본 적용됐다.

올 뉴 오딧세이에는 혼다의 첨단 안전 기술 패키지인 혼다 센싱이 적용됐다. 혼다 센싱은 차간거리 유지, 차선 유지, 사고 방지, 충격 완화 등을 위한 적극적 안전 제어 시스템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거나 회피할 수 있게 돕는다.

자동감응식 정속주행장치(ACC), 차선유지보조(LKAS), 추돌경감제동(CMBS), 차선이탈경감(RDM), 사각지대경보(BSI) 등 동급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차세대 에이스 바디와 조수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8개의 에어백이 적용됐다.

올 뉴 오딧세이는 가장 가혹한 충돌시험 조건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인 Good을 획득해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동급 최다인 5개의 유아시트 장착이 가능해 다자녀 가족을 배려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