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과 조류독감(AI) 발병에 이어 신종플루 환자가 발생하면서 겨울철 위생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대부분의 항생제에 잘 듣지않아 일명 '슈퍼 박테리아'('NDM-1'형 CRE)로 불리는 다제내성균 감염환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견되면서 사회적인 불안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 때문에 의료기관과 보건당국의 대책마련이 시급해 보이지만 이와 더불어 개인 차원의 위생관리 노력도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미 항공우주국(NASA)의 기술 그대로 우주선에 사용되는 공기정화시스템인 '알파인 드림에어' 공기청정기가 개인위생용품으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드림에어

알파인 드림에어 공기청정기(http://alpinekorea.co.kr)의 핵심기술은 RCI(Radiant Catalytic Ionization) 정화방식에 있다. 이는 우주선 내의 살균소독과 공기정화를 위해 미 항공우주국(NASA)과 협력개발된 기술을 공기청정기에 응용한 것으로, UVX램프가 내장된 4종의 특수합금으로 이뤄진 RCI 특수 셀을 통해 빛을 투과시켜 특수산화이온과 과산화 수소를 내뿜어 줌으로써 대기중의 오염물질과 냄새를 제거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5~84평 공간의 일반 가정, 사업장, 공공장소 등에 설치해 곰팡이·박테리아·집먼지진드기 등 유해균을 살균 억제하고 공기정화 작용을 하며, 새집증후군과 새빌딩증후군 등의 휘발성 유화합물 분해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드림에어'는 콤팩트한 크기로 이동과 설치가 간편하고 전기요금이 저렴하며 무필터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또 인공지능 정화와 저소음이 특징이다.

한편 알파인코리아는 소셜커머스 쿠폰찜(http://www.couponzzim.com) 사이트를 통해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드림에어 반값할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가 1,880,000원의 상품을 52% 할인 된 900,000원에 제공하는 행사로 30명 이상이 모이면 공동구매가 성사된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