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G4 렉스턴은 10월 주요 해외시장 중 하나인 영국에서의 판매가 시작됐다. G4 렉스턴은 영국에서 올 뉴 렉스턴으로 명명되며, 가격은 2만7500파운드(약 4127만원)에서 시작돼 라지 D/E 세그먼트 SUV 중 가격 대비 가치가 가장 높게 평가된다.

신형 렉스턴은 커진 차체와 넓어진 실내공간, 다양한 편의장비를 통해 고급감을 강조해 기존 렉스턴의 판매가격 2만2995파운드(약 3451만원) 대비 높은 가격을 책정했다. 특히 신형 렉스턴은 프레임 타입 대형 SUV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에 속한다.

영국에 출시된 신형 렉스턴의 파워트레인은 2.2 디젤엔진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42.8kgm를 발휘하며 벤츠에서 제공받은 7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이 지원돼 견인 능력은 3.5톤에 달한다.

기본형 모델인 렉스턴 EX에는 17인치 휠, 수동 에어컨, 8인치 모니터, 전후방 주차센서, 크루즈 컨트롤, 전방충돌경보 및 비상제동시스템, 차선이탈경보가 제공되며, 상위 트림에는 7인승, 18인치 휠, 9.2인치 모니터, 가죽시트, 스마트키가 추가된다.

국내 사양과 다른 점으로는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수동변속기 모델의 후륜 서스펜션은 5-링크 타입이, 자동변속기 모델의 후륜에는 10-링크 타입이 적용된다. 실내는 직물시트와 도어트림이 기본으로 상위 트림에는 화이트 컬러가 적용됐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