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2017 도쿄모터쇼를 통해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를 공개한다. GR HV 스포츠 콘셉트로 명명된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는 토요타 86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전면과 후면에 완전히 다른 디자인이 적용돼 차별화했다.

모델명 GR HV은 토요타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 Gazoo Racing의 약자와 하이브리드의 약자가 합쳐진 합성어다. GR HV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세부 제원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로 토요타 86의 차체에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다.

전면에는 세로형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보닛은 앞부분을 리디자인해 길고 낮은 후륜구동 특유의 보닛 스타일을 강조했다. 또한 타르가 형태의 개방형 루프가 적용됐으며, 독특한 디자인의 리어램프와 리어범퍼 중앙에는 대형 싱글 머플러팁이 위치한다.

GR HV 스포츠에는 하이브리드 구동계와 함께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매뉴얼 모드에서는 수동변속기 기어노브를 통해 6단 수동변속기처럼 조작할 수 있다. 기어노브 캡 아래에는 GR 마크가 새겨진 스타트 버튼이 적용됐다.

한편, 토요타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전담하는 TGR(Toyota Gazoo Racing)을 대신해 GR을 고성능 서브 브랜드로 육성해 고성능 모델 라인업을 강화한다. GR은 다시 가장 강력한 GRMN을 시작으로 GR, GR 스포츠, GR 파츠로 세분화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