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제네시스 G70'를 공식 출시했다. 제네시스 G70는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제네시스 G70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중형 럭셔리 세단'으로 기품 있고 강인함이 느껴지는 외관, 품격과 기능성을 갖춘 실내, 소프트 터치로 마감된 소재,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고급스러운 컬러가 특징이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 최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9개의 에어백, 액티브 후드가 적용됐으며,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제네시스 G70는 차별화된 안전성을 위해 차체 측면부 핫스탬핑 적용,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확대, 환형구조 차체 설계, 서브프레임 결합부분 강화, 엔진룸 스트럿바 탑재 등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를 완성했다.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파워트레인 3종으로 구성된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750만원~4295만원, 디젤 2.2 4080만원~4325만원, 가솔린 3.3 터보 4490만원~5180만원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에 출시한 제네시스 G70와 G80, EQ900에 이어 2021년까지 대형 럭셔리 SUV 등 3개 모델을 추가해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G70는 차세대 제네시스의 예고편

제네시스 G70는 브랜드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았다. 외장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추구해 응축된 에너지가 정교하게 발산되는 때의 아름다움과 긴장감을 표현했다.

전면부는 유광 크롬 베젤의 메쉬 타입 대형 크레스트 그릴, 엠블럼에서 시작된 후드 캐릭터라인, 볼륨감 있는 후드, 입체감을 강조한 에어커튼 및 에어 인테이크, LED 헤드램프와 분리형 턴시그널 램프를 통해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강조했다.

특히 대형 크레스트 그릴 상단에 헤드램프를 정렬해 넓은 전폭을 강조했다. 얇은 두 줄의 LED DRL인 '쿼드 DRL'은 향후 제네시스 램프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측면부는 긴 후드와 짧은 프론트 오버행, 매끈한 루프라인, 멀티 스포크 타입 알로이 휠 등을 통해 우아함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특히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서브 캐릭터라인, 하키스틱 형상의 크롬 윈도우 몰딩은 날렵한 에너지를 표현한다.

크롬 재질의 펜더 가니쉬는 제네시스 G70의 속도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완성하는 디자인 요소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고유의 램프 디자인을 계승 및 발전시킨 LED 리어 콤비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트렁크 리드가 특징이다.

G70의 리어램프는 G80의 디자인을 계승한 디자인으로 제네시스 G70 만의 유니크한 쿼드 램프 그래픽을 완성했다.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하는 쿼드 램프 그래픽은 향후 제네시스 고유의 램프 디자인으로 발전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실내 소재와 디자인

제네시스 G70의 실내는 외장과 마찬가지로 역동적인 우아함을 구현하고 고급감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추는 데 중점을 뒀다.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감성을 살려주고 수평형 구조의 공간 구성은 안정감과 고급감을 전달한다.

제네시스 G70에는 퀼팅 패턴의 시트와 가죽 도어 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 트림 가니쉬, 메탈스피커 그릴 등 리얼 소재를 통해 고급감을 극대화했으며 리얼 소재가 적용되지 않는 부분은 고급 내장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확보했다.

퀼팅 패턴의 시트는 천연가죽 및 나파가죽 재질이 적용돼 편안한 감성의 착좌감을 제공한다. 특히 고급감을 구현하는 G70 만의 디자인 요소로 스트라이프 퀼팅 및 럭셔리 퀼팅 디자인이 운영된다.

센터페시아의 입체적인 스위치와 3개의 다이얼 노브는 조작성을 강조했으며, 스포츠 그립 스티어링 휠을 통해 사용 편의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높인다. 제네시스 G70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고급감이 강조된 컬러를 운영,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켰다.

외장 컬러는 블레이징 레드, 그레이스풀 그레이, 레피스 블루 등 10종, 내장 컬러는 블랙 버건디 투톤, 베이지 그린 투톤, 스포츠 레드 등 7종을 운영한다.

특히 외장컬러는 작고 균일한 알루미늄 입자와 고채도 유색 컬러층을 분리해서 도장하는 신규 공법을 도입해 채도 및 휘도를 극대화하고 생동감을 강조했다.

첨단 편의사양과 멀티미디어 시스템

제네시스 G70에는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신체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추천한다.

내비게이션(미러링크 맵피 및 멜론 for 현대·제네시스, 애플 카플레이 지원)은 플로팅 타입 디자인의 8인치 광시야각 스크린으로 높은 시인성과 함께 화면을 직접 조작하는 정전식 터치 모니터로 우수한 조작감을 확보했다.

특히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어라운드뷰 모니터(AVM),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에코 모드 특정 조건에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화해 실주행 연비를 높이는 '에코 코스팅 중립제어', 전자식 변속레버(SBW)가 적용된다.

또한 고품격 음향 환경을 위해 언더시트 서브 우퍼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스피커 15개)을 상위 트림에 적용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

제네시스 G70는 환형구조 차체 설계와 차체 주요 부위 듀얼 멤버형 보강구조 등으로 골격 강성을 대폭 강화하고, 서브프레임 결합부분의 연결부위를 강화해 구동계 강성을 극대화했다. 엔진룸 내부에는 마름모 형상의 스트럿바를 탑재해 엔진룸 강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차체 측면부에 핫스탬핑 적용 부품을 늘리고,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범위를 확대해 비틀림 강성 및 평균 강도를 최대로 확보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를 완성했다.

제네시스 G70는 동급 최대 수준인 9개의 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후 사이드 및 전복 대응 커튼)이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됐다. 그 밖에 보행자 안전을 위한 액티브 후드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등 첨단 주행지원 기술(ADAS)이 대거 포함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을 통해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첨단 주행지원 기술 패키지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의 새로운 이름이다.

제네시스 G70는 이러한 안전 설계를 바탕으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한국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 등 국내외 각종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자체 시험 결과)

3개 파워트레인 라인업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디젤 엔진을 장착한 디젤 2.2 그리고 가솔린 3.3 터보 등 총 3개의 라인업을 갖췄다.

가솔린 2.0 터보는 2.0 T-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0kgm를 확보했으며, 스포츠 패키지 선택시 최고출력은 255마력으로 강화된다. 디젤 2.2는 2.2 e-VGT 엔진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G70 가솔린 3.3 터보는 3.3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를 발휘한다. 3.3 터보는 'G70 스포츠'라는 별도 명칭으로 운영된다.

G70 스포츠는 다이내믹한 가속 성능(제로백 4.7초, 2WD 기준)과 최고속도 270km/h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특히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VGR)과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을 기본으로 탑재해 민첩한 핸들링 응답성과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70 특유의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고속주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후륜 고급 플랫폼을 새롭게 탄생시켰으며, 민첩한 선회 안정성, 정교한 스티어링 응답성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완성했다.

주행성능 강화를 위한 요소들

먼저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하더라도 미끄러짐 없이 최대 수준의 동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런치 컨트롤'을 제네시스 G70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돼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제네시스 G70에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R-MDPS)과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해 정교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탑재해 코너에서의 차체 제어 능력을 높였으며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를 적용, 눈길·빗길 등 저마찰 노면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제네시스 G70는 고속주행에서의 안정감을 향상 시키기 위해 시트 포지션을 낮춰 낮은 착좌감을 실현했으며, 스포츠 모드시 시트 볼스터 높이를 자동으로 조여주는 '드라이브 모드 연동 볼스터'를 적용했다.

주행 감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엔진음과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사운드를 합성해 스포티한 엔진음을 제공하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했다.

그 밖에 제네시스 G70는 차체 구조강성 증대, 흡차음 및 배기계 최적화, 서스펜션 및 차체의 접합부분 개선, 아웃사이드 미러 형상 및 도어 실링 성능 개선 등으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제네시스 전용 서비스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G70 출시와 함께 외장 손상에 대한 복원 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차 출고 이후 발생한 외장 손상에 대해 차량 구매시 지급한 포인트로 복원 수리를 지원한다.(1년 이내 또는 1만2000km 이하 주행 한정)

복원 수리의 경우 블루 포인트가 10만점 차감되나, 9월 제네시스 G70 계약 고객에게는 포인트 사용 없이 무상으로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별도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기존 EQ900의 아너스 G와 G80의 제네시스 케어를 통합해 제네시스 브랜드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하는 '제네시스 멤버십'을 운영한다.

제네시스 멤버십은 5년 10만km 무상 보증(차체/일반부품), 3년 6만km 소모품 무상교환(엔진오일 세트 3회, 에어컨 필터 3회 등), 3년 홈투홈 서비스 무상 제공(3회), 5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무상 제공 등 차량관리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는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드라이빙 서비스 등 기존 블루링크 기능에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추가된 서비스다.

트림별 가격 및 컬러 구성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3개 모델의 트림을 어드밴스드와 슈프림 2개로 운영하고, 2.0 가솔린 터보에는 스포츠 패키지를 별도 운영해 고객 선택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G70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어드밴스드 3750만원, 슈프림 3995만원, 스포츠 패키지 4295만원, 디젤 2.2 어드밴스드 4080만원, 슈프림 4325만원, 가솔린 3.3 터보 어드밴스드 4490만원, 슈프림 5180만원이다.

외장 컬러는 플래티넘 실버, 카본 메탈, 마블 화이트, 티타늄 블랙, 레이싱 그레이, 그레이스풀 그레이, 로얄 블루, 블레이징 레드, 엄버 브라운, 레피스 블루 등 10종으로 운영된다.(레피스 블루는 G70 스포츠, 가솔린 2.0 터보 스포츠 패키지 한정)

내장 컬러는 블랙모노, 블랙 버건디 투톤, 베이지 그린 투톤, 그레이 투톤, 브라운 투톤, 스포츠 그레이, 스포츠 레드 등 7종이다.(스포츠 그레이와 스포츠 레드는 G70 스포츠, 가솔린 2.0 터보 스포츠 패키지 한정)

전국 34개소에서 시승차 운영

제네시스 브랜드는 전국 34개 주요 거점에서 전시차와 시승차를 운영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에 조성된 제네시스 스튜디오에 이어 올해 연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 제네시스 전시관을 여는 등 브랜드 전용 공간의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 고객 경험 확대와 편의성 강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국내 남자 골프 대회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10월 중순 개막되는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하는 등 제네시스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