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출시될 제네시스 G70의 일부 디자인이 공개됐다. 최근 국내 커뮤니티와 동호회를 통해 게재된 사진 속에는 위장막을 걷어낸 G70의 헤드램프와 안개등 디자인이 드러났다.

제네시스 G70 양산차의 헤드램프는 스파이샷을 통해 이미 선보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광원을 감싸는 두 줄의 LED 시그니처가 위치한다. 헤드램프가 보닛 상단에 위치한 스팅어와 달리 비교적 낮게 위치한 점도 제네시스 G70의 특징이다.

범퍼에는 쏘나타 뉴라이즈 논 터보 모델에 적용된 LED 안개등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공기 흐름을 원활히하는 공기흡입구와 함께 위치했다.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그레스트 그릴을 통해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이 적용됐으며 고급감을 강조했다.

후륜구동 스포츠세단을 표방하는 G70인 만큼 앞바퀴가 전면 범퍼에 가까이 위치해 시원스러운 프로포션을 갖는다. 사이드패널은 면과 볼륨감을 강조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그 밖에 스팅어의 전면 펜더 하단과 보닛에 위치한 장식적인 요소들은 배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70 출시를 통해 글로벌시장에서의 제네시스 판매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미국시장에서 올해 누적 판매량은 1만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 G70는 BMW 3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등 소형 럭셔리카 시장에서 경쟁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