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오는 20일부터 부분변경 모델인 티볼리 아머의 판매를 시작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티볼리 아머는 LED 안개등을 비롯해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하고, 실내에는 퀼팅 패턴을 도입해 고급감을 높였다. 또한 주문 제작형 스페셜 모델을 추가했다.

티볼리 아머의 가장 큰 변화는 전면 디자인이다.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한 조형미를 극대화했으며, 범퍼 상단에 적용된 크롬라인 몰딩과 신규 LED 포그램프를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강조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17인치 다이아몬드커팅 휠은 세련되고 엣지 있는 스포크 스타일로 측면디자인의 만족도를 높였다. 기존에 일부 외장 컬러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투톤컬러 사양은 8가지 모든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실내 공간은 시트와 도어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퀼팅 패턴을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감성 품질을 강화했으며,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비상등, 스티어링휠의 버튼 레이아웃을 변경해 조작성을 높였다. 또한 LED 무드램프에 신규 컬러를 적용했다.

그 밖에 티볼리 아머는 언더코팅 범위를 확대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최소화하는 등 NVH 성능을 강화해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쌍용차는 티볼리 신모델 출시와 함께 주력 모델들의 가격을 최대 23만원까지 인하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국내 최초 주문제작형 콘셉트의 'My only TIVOLI' 기어 에디션은 주력 모델인 VX를 베이스로 최고급 퀼팅 가죽시트에 HID 헤드램프 등 선호사양을 대거 추가하고, 아웃사이드미러, 리어 LED 윙로고 엠블럼, 도어스팟램프, 블랙휠, 루프컬러, 데칼을 적용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